지금보다 글로벌했던 동아시아 국제철도 노선

지금보다 글로벌했던 동아시아 국제철도 노선
댓글 0 조회   175

작성자 : 투다리스머프
1753446399405456.jpg



도쿄에서 출발한 철도는 시모노세키역에서 연락선으로 갈아타서 부산잔교역에 내려 다시 기차에 탑승하게 됩니다. 이때 경부선과 경의선은 도카이도 본선의 지선으로 취급되었기애 서울 방향이 아닌 부산 방향이 ‘도쿄행‘ 혹은 ’상행’으로 불리었습니다.

왜 일본이 조선을 중요한 식민지로 여겼는지 알 수 있습니다. 조선은 경제적으로나 국제패권상으로나 유라시아 세계로 진출하기 위한 교두보였습니다.

이때는 경성역(서울역)에서 철도로 중국 주요도시는 물론 유럽까지 갔습니다. 손기정 선수도 시베리아 열차를 통해 경성에서 베를린에 갔죠.

이러한 동아시아의 국제철도 계통은 일제의 패망으로 한반도와 일본의 단절, 냉전으로 인해 사라집니다. 하지만 중국의 개방과 냉전의 종식으로 다시 연결될 수 있었으나 북한이 아직 저 모양이라 아직 회복되지 못했습니다.


1753446399514293.jpg


1753446399968521.jpg




1945년 이후부터 지금까지 북한의 존재로 인해 서울이나 도쿄가 아닌 평양역까지만 시종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유머 게시판
제목
  • 아이의 찍먹 입맛을 무시하지 말라고 민원 넣은 학부모
    169 11분전
  • 최근 유럽이 한국만큼 덥다는 얘기가 헛소문인 이유
    107 11분전
  • 아이폰 17 시리즈 실물
    126 11분전
  • 교사가 유산 했으니 담임 바꿔주세요
    115 11분전
  • 국내에서 소멸되어 간다는 박제 기술
    119 11분전
  • 스스로 고환 적출하고 고자가 된 사촌형 썰 
    137 11분전
  • 워크래프트 세계관 왜 이렇게 작냐? 
    110 11분전
  • 선진국 중 의외로 한국에만 있는 기관 
    125 11분전
  • 실시간 JMA(일본기상청) 수준 
    183 11분전
  • 30억짜리 올림픽파크포레온 둔촌 주공 크랙 원인
    130 11분전
  • 오늘자 코스피 근황
    200 11분전
  • 최근 미용실 예약 시스템 때문에 현타 온 사람 
    138 11분전
  • 이만희 등장에 환호하는 신도들 
    185 11분전
  • 여초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되었다는 극혐 감성 
    162 11분전
  • 다이소 쟁반으로 키보드 팜레스트 만들기
    141 2시간전

로그인 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